(기간지연과 패킹리스트가 없어 저희가 현지에서 지불한 낸 금액에 대해 금액을 요구하지 않았습니다.)
다만, 업체에서 통관처리하기로 해서 이미 지불한 금액을 환불진행해달라고 연락을 드렸습니다.
하지만, 그 연락을 드린 6월 3일 이후에도 지금까지 전혀 대꾸도 환불도 없습니다.
그동안...
.일개미 측에 통관비용으로 추가로 낸 60만원 (이 금액은 돌려주신다고 하면서 연락이 되지 않습니다.)
.원본 B/L문서 찾는 비용과 육상 운송 비용 (이 금액이 60만원 가까이 됩니다. 청구서를 받아 일개미측에 보내서 이 비용을 누가 처리를 해야 하느냐 물었지만 답변이 없었습니다. 이 금액도 처리 연락이 오기전에는 전혀 저희는 몰랐던 내용입니다.)
.상세 패킹 리스트가 없어 추가로 지불한 비용 (통관 비용과 합쳐서 지불이 된 부분이라 정확히 얼마인지는 확인이 되지않지만 통관비만 100만원이 넘게 들었습니다.)
.창고 보관료 (80만원 넘게 들었습니다. 코로나 변수로 이해 하려해도 한국에서 출발이 3개월이 넘어서야 보낸 것은 이해가 안갑니다. 일주일만 일찍 도착 했어도 창고료는 거의 없었을 겁니다. 사실 처음에는 한 달에 2번씩 배가 출발한다고 하셨습니다. 1월에 출발하기까지도 전혀 진행상황에 대한 이야기가 없고 저희가 몇 번을 연락해도 연락을 준다고 하고 또연락을 안주기가 반복이었습니다.)
일개미의 일처리로 인해 저희가 추가로 낸 금액만 적게 잡아도 200만원이 넘습니다.
그래서 1톤도 안 되는 적은 이사짐을 7개월 만에 현지에서 찾을 수 있었습니다.
일개미 로지스에 대한 제 경험입니다.
일개미와 해외 물류 관련 진행을 하실 계획이 있으시면 지혜롭게 판단해서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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